갤럭시 탭 S7 사전예약

    이제는 노트북, 태블릿PC의 경계가 모호해진 것 같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에서 등장한 갤럭시 탭 S7을 보니 더더욱 그런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이번 삼성 언팩 행사에서 등장 했던 기기 소개 중 마지막으로 삼성 갤럭시 탭 S7을 살펴보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7 사전예약 개시

    갤럭시 탭 S7

    갤럭시 탭 S7은 8월 18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다음달인 9월 3일에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사실 태블릿 PC라고 하면 휴대폰과 노트북의 중간 포지션에 있는 기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좋게 말하면 두 기기의 일을 어느정도 수행 할 수 있는 기기이고, 나쁘게 말하면 그냥 이도저도 아닌 어중간한 기기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도 이제 옛날이야기. 이번에 공개된 갤탭 신제품을 보고 있자면 어중간한 포지션이 아니라 두 기기를 기능을 거의 완벽하게 하나로 합쳤다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따지자면 기존에 거의 휴대폰에 가깝던 태블릿이 이제는 노트북의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 할 수 있는 레벨까지 올라왔다는 이야기입니다.

     

     

    갤럭시 탭 S7 디자인

    갤럭시 탭 S7

    갤럭시 탭 S7과 플러스 두 종류로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생김새는 같지만 디스플레이 크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각각 11인치, 12.4인치입니다.

    이전 제품에 비해 디자인 자체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전 제품인 S6은 기기를 세로로 했을때의 상단부에 전면카메라가 있었던 반면 이번 S7은 가로로 놓았을 때 전면카메라가 상단이 됩니다.  이건 확실히 이번 제품이 노트북처럼 사용 되리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카메라 배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

    후면부도 디자인상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역시, 로고나 문구 등이 전부 가로에 맞춰 세팅되어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 스펙

    갤럭시 탭 S7

    이번 제품은 퀄컴의 865+ 옥타코어를 사용했으며 높은 메모리와 전 후면의 카메라 역시 높은 화소수를 자랑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역시 주사율이 높아 부드러운 움직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양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탭 S7 스펙

     

    갤럭시 탭 S7 기타 특징

    갤럭시 탭 S7

    개선된 S펜

    갤럭시의 자랑, 갤럭시의 사랑 S펜의 기능이 대폭 업그레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응답속도가 높아진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도 사용자의 필기감을 높이기 위해 연필에 가까운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 S7

    터치패드가 갖춰진 키보드

    이번 갤탭 신제품에는 완전히 갤탭을 노트북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는 전용 '북커버 키보드'가 옵션으로 함께 출시됩니다. 하지만 무료로 준다는게 아니라 옵션, 추가적으로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태블릿을 완전히 노트북처럼 쓸 수 있는데다가 터치패드까지 장착이 되어있다고 하니 왠지 이제 노트북은 더이상 필요 없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듭니다.

     

    갤럭시 탭 S7

    결론

     

    이제는 정말 보면 볼수록 노트북과 태블릿, 휴대폰의 경계가 모호해져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한 가지, 휴대성일텐데요 그마저도 이제 태블릿이 노트북의 영역을 흡수해 버리면 이제 "노트북이 뭐에요?"하는 시대가 오겠네요.

    이번 제품이 사용자들에게 과연 어느정도의 편리함을 선사할지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