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비밀의 숲

    내가 '드라마를 좀 봅니다'하는 분들께서는 이미 N차 정주행을 마치셨을 드라마, 비밀의 숲입니다. 2020년 8월 15일, 대망의 시즌2가 방영을 시작하는데요, 혹시 아직 비밀의 숲 시즌 1을 못보신 분들이 있으시면 꼭 보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비밀의 숲은 이런 이야기입니다.

    비밀의 숲 황시목 검사(조승우) / 한여진 경위(배두나)

    이야기는 '박무성'이라는 남자의 죽음으로 시작합니다. 마치 단순한 강도살인으로 보이는 사건이 바로 이 이야기의 주요 인물인 '황시목'이라는 검사에게 떨어지게 됩니다.

     

    황시목 검사는 어떤 이유로 인해 감정이 부분적으로 제거된 인물로, 그 때문인지 감정을 최대한 배제하고 객관성을 유지한 상태로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비밀의 숲 주요 인물

    배두나씨가 연기한 '한여진 경위'와 함께 이 살인사건으로 시작되어 과거와 현재까지, 그리고 권력과 자본이 서로 얽혀 있는 어두운 실타래를 하나하나 풀어나가게 됩니다.

    사건의 전모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냄에 따라, 그리고 점점 그 타깃이 위를 향하게 됨에 따라 황시목과 그의 동료들은 권력에 의한 방해를 받게 됩니다. 이 방해 공작을 주도하는 인물이 바로 '이창준 부장검사(유재명)'. 후에 검사장, 청와대 비서실장까지 올라가는 인물입니다.

     

    비밀의 숲 주요 인물

    결말에 가까워 질수록 '거악'의 실체는 분명해지고 황시목과 한여진을 비롯한 수사팀은 그 거악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쉽게 쓰러지지 않습니다.

    과연 황시목 검사와 친구들은 이 사건의 전모와 그 끝에 있는 진정한 어둠을 걷어낼 수 있을지, 비밀의 숲을 직접 감상하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비밀의 숲 관람 포인트

    비밀의 숲 출연진

    비밀의 숲은 일단 제가 본 한국 드라마 중 가장 재미있는 드라마로 꼽고 싶습니다. 스토리는 물론이고 극의 분위기, 연출까지 뭐 하나 부족한 것 없는 드라마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하겠습니다. 특히 스릴러계통의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이미 보셨을 확률이 높지만 안보셨다면) 무조건 지금 바로 감상을 시작하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주요 관람 포인트 첫 번째는 역시나 황시목이라는 인물이 사건을 대하는 건조한 태도입니다. 이 인물이 그렇다고 감정이 아예 없는 소시오패스나 사이코패스 같은 캐릭터는 아니지만, 수사 과정에서 동료가 죽었을 때에도 큰 감정의 기복 없이 드라이한 수사를 진행합니다. 감정 기복 없는 검사(수사관)가 냉철한 태도로 살인 사건을 꼼꼼하고 세세하게 파헤치는 모습은 언제나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사실 이 부분이 비밀의 숲이라는 드라마의 최대 관람포인트입니다. 바로 배우 유재명씨가 연기한 '이창준'이라는 인물의 역할입니다.

    이창준이라는 인물은 황시목을 살인사건 수사의 주체로 만들어 놓은 장본인인데, 그 수사를 정작 이창준 본인이 계속해서 방해합니다. 과연 이창준은 황시목을 이용해 무슨 음모를 꾸미는 것일지, 궁금하시면 지금 바로 넷플릭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비밀의 숲은 단순히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가 아니라 우리나라 사회 전반에 만연한 어둠과 그 실체를 관객에게 이야기로 압축해 보여주는, 일종의 메시지입니다.

    드라마를 다 보게 되면 드라마 감상시간 보다도 더 긴 여운을 간직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너무나 관람포인트를 가진 드라마입니다만, 더 이야기 하다가는 이야기의 결말까지 해버릴 수 있으니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마치며

    비밀의 숲 2

    이제 드디어 내일이면 '비밀의 숲 2'가 방영을 시작합니다. 당분간은 토요일만 기다리며 살 것 같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로 저를 충격의 도가니탕으로 만들어 버릴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비밀의 숲 2 주요인물

    남녀 주인공 빼고, 새로운 얼굴도 보이고 전작에서 등장했던 인물도 보이는데요, 전작과 이야기가 이어지는 부분이 많을테니, 1시즌 감상은 필수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비밀의 숲 2는 8월 15일 9시 첫 방송, 매주 토/일 밤 9시에 tvN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넷플릭스를 통해서 보겠지만요.

     

    그럼 이만!

     

    다음에도 재밌는 컨텐츠 추천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