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사전예약 / 출시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원신, 드디어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원신 사전예약 페이지 및 예상 출시일을 알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원신 사전예약 개시

    원신 이미지

    거진 1년 넘게, 당첨 되지도 않는 클베를 몇번이나 마치고 드디어 사전예약이 오픈되었습니다. 사전예약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enshin.mihoyo.com/pre-register/?lang=ko-kr&utm_source=officialwebsite#/

     

    https://genshin.mihoyo.com/pre-register/?lang=ko-kr&utm_source=officialwebsite#/

     

    genshin.mihoyo.com

    게이머들에게 '붕괴3'로 이미 많이 알려진 miHoYo의 신작인 원신은 높은 (물리적) 자유도와 영상미로 최초 공개 당시부터 이슈가 되었는데, 결국 사전예약과 더불어 오픈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원신 예상 오픈일

    원신 이미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확인되는 예상 오픈일은 2020년 9월 28일입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지금 한창 가디언테일즈라는 새로운 게임에 맛들려있는데 원신까지 나와버리면.. 이거 참 행복한 고민이네요.

     

    원신에게 기대하는 점

    원신 이미지

    원신은 기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 전용 게임으로 유명한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줄여서 젤다 야숨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컨트롤, 광활한 오픈월드, 개별 던전 탐험 방식까지 정말 젤다 야숨에다가 캐릭터만 여러개로 늘려놓은 느낌도 많이 받았습니다. 젤다 야숨을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한 사람으로서 기대치가 너무 높아져 있어 큰일입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정말 딱 젤다정도의 완성도만 된다면 현재 온라인 게임 시장에 어마어마하게 큰 한 획을 긋게되지 않을까요?

     

    원신 걱정되는 점

    원신 이미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가지 불안요소가 있으니, 원신도 결국 가챠 요소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일정한 금액을 주고 캐릭터나 재화를 정가에 구매하는 것은 상관없는데 가챠, 결국 복불복 요소가 존재하는 것 자체가 '게임성'을 좀 깎아먹는다는 느낌이 드는 요즘인데요.

    특히 밑도 끝도 없이 퍼부어도 원하는 캐릭터나 원하는 장비가 나오지 않으면 그 허무함이란 정말 표현하기도 힘들정도로 참담합니다. 물론 게임사도 먹고 살아야 하는 것은 맞지만 그야말로 운적인 요소에 돈을 쏟아부어야 하는 게임이 아니길 바랍니다.

    그러나 꽤나 잘 만든 게임이라는 '붕괴3'조차도 극악의 뽑기 확률로 유저들의 지갑깨나 괴롭혔다는 사실이 이미 검증되었기 때문에 역시나 가챠 요소가 약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돈을 안쓰고 즐기겠다는게 아니라 어떤 사람은 5만원에 즐길것을 어떤 사람은 50만원에도 즐기지 못한다면, 이건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원신 뚜껑을 열어보자

    원신 이미지

     

    어찌되었건 사전예약은 시작되었고 오픈일도 확정되었습니다.

    원신이 정말 어떤 게임이고, 어떤식으로 운영되어 유저들에게 어떤 만족감과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b0WudKfJu2s

     

    공식 영상 하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