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 저렴하게 쓰는 방법

    최근 KT까지 넷플릭스 서비스 공급에 가세하면서 가뜩이나 많은 넷플릭스 사용자가 여기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계속해서 증가세를 이어가는 넷플릭스의 회원수. 비용도 사실 월 1~2만원 정도라서, 대부분 비용에 비해 만족도를 더 크게 느끼고 있고 나도 마찬가지다.

     

    근데, 이걸 또 더 싸게 쓰는 법이 있다.

     

     

    정식 요금제

    일단은 정식 요금제부터 알아보자.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여러가지 요금제를 마련해놓고 있다. 고르는 요금제에 따라 넷플릭스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기기의 숫자 등이 차이가 난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요금제가 무엇이든 넷플릭스 내의 컨텐츠 이용은 무제한이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 요금 9500원 12000원 14500원
    동시 접속자 수 1명 2명 4명
    컨텐츠 저장 가능 기기 수 1대 2대 4대
    HD 화질 이용 가능 여부 X O O
    UHD 화질 이용 가능 여부 X X O

    기기의 종류가 무엇이든, 시간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것은 공통사항인데 위 표에서 보는것과 같이 몇가지 차이가 있다. 일단 동접자 수가 요금제에 따라 1, 2, 4명으로 차이가 있다. 또 그에 비례해 컨텐츠 저장 가능 기기 대수가 달라진다. 그리고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컨텐츠의 화질면에서 요금제마다 약간 차이가 있는데, 특히 UHD는 오직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넷플릭스 한달 무료이용

    넷플릭스는 사용자에게 1개월의 무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넷플릭스에 처음 가입해서 요금제를 선택하고 결제수단까지 입력을 끝내면 1개월 무료 사용기간이 시작된다. 이 기간동안은 요금 결제가 되지 않으며, 기간이 끝나면 결제가 시작되는 우리가 그동안 많이 본 흔한 방식이다.

     

    다만 기존에 이용한 이력이 있거나, 다시 말해 신규가 아닌 경우에는 1개월 무료기간이 제공되지 않는다. 기타 다른 이유도 있다고 하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신규 가입자의 1개월 무료이용은 대부분 가능하다.

    넷플릭스, 더 싸게 쓰는 방법이 있다?

    그런 방법이 있다. 실제로 글쓴이가 쓰고 있는 방법이고, 정식 사업자로 운영이 되는 것으로 봐선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관련 법규를 모르는 만큼 해당 서비스나 사업자 언급은 본 포스팅에서 하지 않을 것이다.

    간단하게 말해 계정 공유를 사업자가 관리를 하는 방식으로 보인다.

     

    글쓴이 본인의 경우를 예로 들자면, 필자는 모 서비스업체를 통해 현재 넷플릭스 12개월을 약 45,000원에 이용중이다.  "그게 가능해?"라고 물어 볼 수 있지만, 계산해보면 가능하다. 프리미엄의 경우 인당 요금으로 쪼개면 <14,000원/4=3,500원>으로 세 가지 요금제 타입중 가장 저렴하다. 인당 3,500원이면 12개월로 계산했을 때 총 42,000원으로 약 3,000원의 차액이 발생한다.

     

    수익성이 큰지 작은지를 떠나서 일단 가능은 하다. 그리고 처음에 무료이용 서비스 등을 이용해서 사업자가 수익성을 늘릴 수도 있을테니 불가능한 서비스는 아닌것이다.

     

    어쨌든 서비스 업체를 통해 해당 상품 계약을 맺게 되면 해당 업체에서 넷플릭스 접속에 필요한 ID와 비밀번호를 전송해 준다. 그리고 접속을 하면 나를 포함해 4명의 유저가 간단한 프로필 사진과 함께 뜨게 되는데, 그중에 내 프로필을 선택해 접속한 후 이용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프로필 목록이 나온다

    앞서 언급했듯이 서비스명을 밝힐 생각은 없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음지에 숨어있는 것도 아니고 숫자도 많기 때문에 검색해보면 바로 나오니 '혼자서만 꿀빤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없으셨으면 한다. 넷플릭스에서 아직까지는 아무 이야기도 없고, 또 이런 서비스가 개인이 하는게 아니라 사업자까지 내서 하는 것을 보면 일단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봐도 무방 할것으로 보이지만, 향후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결론

    아무튼 정식 가입 루트는 아니지만 원래의 요금제에 비해 많이 저렴하게 이용하는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이다. 본인의 계정이 아닌것이 찜찜한 경우라면 어쩔 수 없지만 요금차이가 3~4배가 되는 셈이니 메리트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어쨌거나 본인의 선택이니 잘 비교해보고 잘 알아보셔서 가급적 저렴하고 좋은 서비스로 즐감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