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교육할인스토어 - 참고하세요

    애플 제품을 좀 더 싸게, 그것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애플 '교육할인스토어'를 이용하는 것이다.

     

    애플 교육할인스토어

     

    이번 코로나 사태를 맞아 집에서 공부할 학생들과 집에서 수업을 진행해야 할 교육자들을 위해 마련한 애플에서 마련한 할인 혜택이다.

    스토어에 접속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애플 공홈에 접속 후 제품군을 선택하면 제품 선택페이지가 나온다. 그러면 위쪽에서 아래와 같은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Apple 교육 할인 스토어에서 신형 MacBook Air 및 신형 MacBook Pro를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라고.

     

     

    맥북 제품군을 선택해서 들어가 본 화면이다.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보통 아주 살짝 긴장을 하게 될 수도 있다.

     

     

    바로 '대학 재학생과 신입생, 교직원 등이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 때문이다. '대학 재학생과 신입생, 교직원이 아니라서 구매를 못하겠구나'라고 생각했다면, 틀렸다. 구매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주 낮을 확률로, 할인 구매에 실패할 수 있다. 일단은 몇 가지 명시된 구입 조건은 있기 때문에 확률적으로 증빙을 요구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명시된 구입 조건은 아래와 같다.

    대한민국 사립및 공립 기관을 비롯하여 유치원부터 고등 교육기관 범위 내 공인된 교육기관에 고용되어 근무하는 교수, 교육자, 교직원 (유치원교사,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대학교 교수 및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등)
    공인된 공립 및 사립 전문교육기관, 전문 기술교육기관에 고용되어 근무하는 교수, 교육자 또는 교직원
    공인된 공립 및 사립의 전문 교육기관, 전문 기술교육기관 또는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과 입학 예정자 또는 이들을 대신하여 구매하는 부모 (부모님들의 경우는 학생을 대신해서 구매하는 경우에 한함)
    교육 인적자원부 소속 공무원

    구매수량도 명시된 내용은 있다.

    학년별로 데스크톱 1대
    학년별로 맥미니 1대
    학년별로 노트북 1대
    학년별로 아이패드 1대
    학년별로 소프트웨어 제품당 최대 2개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얼마 깎아주나

     

    맥북 에어 완전 기본사양의 정가는 1,320,000원이다. 그런데 교육할인 스토어에 접속해서 보면 1,189,000원. 무려131,000원이 저렴하다. 정가의 10% 정도 할인이 되는 것이다.

     

    상위모델로 갈 수록 최대 얼마까지 저렴한지 정확하게 확인하진 않았지만 아무튼 저렴하다. 인터넷 쇼핑몰을 아무리 뒤져도 교육할인스토어만큼 저렴한 곳은 없으니 헤매지 말자. 공홈의 교육할인 스토어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혹시, 나는 대학생도 아니고 고등학생도, 중학생도, 아무튼 아무 학생도 아니고 선생님도 아니라서 양심에 거리낌이 있는가? 그럴 필요는 전혀 없다. 상대는 세계적인 IT 초거대기업 애플이다. 우리가 약간 싸게 산다고 해서 매출에 지장도, 타격도, 정리해고도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누구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가

     

    물론 100% 모두 할인이 되지는 않는다. 드물게 교육할인 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을 요구하기도 한다. 예를들자면, 구입하는 사람이 학생임을 증빙하는 학생증, 교육기관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는 재직증명서 같은 서류 말이다. 자녀가 학생인 경우에는 자녀의 학생증과 가족관계 증명서와 내 신분증을 보내면 될 듯하다.

    딱히 제출 서류에 대한 양식이 언급된 되는 부분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니, 그 상황이 되지 않으면 알 수 없을 것 같다.

     

     

    결국은 확률 문제인데, 일단 글을 작성하고 있는 본인은 맥북에어 최소사양 구매에 아무런 증명서류 제출 없이 제품을 수령했다. 공홈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픽업' 조건으로 결제한 후 당일에 바로 가서 픽업하고 끝. 혹시나 현장에서 뭔가 확인하려나 하는 생각도 했지만 아무것도 없이 제품을 넘겨 받았다.

    또 주변인 몇 명도 이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아이패드 프로, 맥북 프로 등을 구입했는데 증명서류 제출 요구는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학생증 이미지 등을 이메일을 통해 제출해달라는 요청도 있다고 하니 어느정도 감안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만약 증빙서류 제출이 어렵거나 하더라도, 주변에있는 동료, 가족등을 통해 한번 더 교육스토어 이용을 시도해 볼 수 있을테니 할인 받는 것에 큰 어려움은 없을 듯 싶다.

     

     

    모든 제품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는가

     

    애플의 모든 제품이 교육할인에 해당하지는 않는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것이지만, 교육할인은 교육을 하거나 받는데에 필요한 '컴퓨터'의 종류인 맥북과 아이패드 제품군에만 적용된다. 아이폰, 에어팟 등 의 부수적인 주변기기에는 일절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